기사상세페이지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지구를 부탁해'....여름방학 청소년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22.08.29 20: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는 지난 8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청소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구를 부탁해'를 진행했다.

    지구를 부탁해.JPG

     사진(청소년방학프로그램, 지구를 부탁해)

     

    청소년 방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방학 기간을 활용해 여가활동 지원과 자원봉사활동 참여유도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환경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그에 더해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익산시자원봉사센터 1층 교육장에서 진행된 프로그램 주요내용은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환경보호 교육,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나만의 컵 만들기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나만의 컵 만들기 활동은 특수 색연필과 사인펜 등을 활용해 머그컵에 내가 원하는 그림을 그리고 열을 가해 나만의 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며 청소년들의 관심도가 높았다.

     

    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재율 학생은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가치와 의미에 대해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환경문제를 생각해 보며 환경보호를 위해 내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다시 한 번 고민해보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