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익산시자원봉사센터, 김장김치는 나눠야 맛있지!

기사입력 2022.11.24 19: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 주관으로 24일(목),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KakaoTalk_20221124_143552250_01.jpg

     사진(익산시자원봉사센터,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익산문화원 광장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익산시자원봉사자 120여 명과 기업봉사단 30여 명이 참석하여 맛과 영양이 가득한 김장김치를 담그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이 남아있음을 보여줬다.

     

    김장 나눔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서로 간 호흡을 척척 맞춰가며, 탁자 위에 마련된 절임배추에 양념을 바르고, 옮기고, 담으며 분주히 움직였다.

     

    이렇게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10kg 200상자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는 차상위계층, 장애인, 독거어르신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를 위한 예산은 전북에너지서비스, 한국전력공사, 신젠타코리아 등 기업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신동새말아띠봉사단 김점순 단장은 “매년 김장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김치를 전달받을 대상자분들을 생각하며 사랑과 정성을 더해 맛깔스런 김장김치를 만들었다”며 “김장김치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마음이 우리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한편, 익산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김장 나눔 행사와 함께 '우리 집 김장나눔 행사'를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익산시민들이 가정에서 만든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할 수 있도록 기부 받고 있다.

     

    올해 정성스럽게 담근 '우리집 김장김치'를 나누고 싶은 가정에서는 익산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